먹고마시고

홍대 경의선책거리 망원 카페 추천, 너티라떼 비교 (feat.퍼스트커피랩, 라포레스타, 우지커피)

나의_의미 2023. 3. 18. 11:27
728x90
  1. #퍼스트커피랩 #홍대점

평소에는 #마들렌 #휘낭시에 #너티크림라떼 를 좋아하는데,

이날은 처음으로 #크림브륄레아인슈페너#앙버터크로와상 , #초코크로와상 에 도전해봤다.

크림브륄레 아인슈페너는 생각한 만큼 크림브륄레를 제대로 올려주지 못하셔서....다시 주문하진 않을 것 같다.

역시 여긴 너티크림라떼 맛집인듯....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크림브륄레아인슈페너는 테이크아웃 불가. 매장에서만 이용 가능한 메뉴다.

너티크림라떼는 가능 ! (그치만 컵 입 닿는 곳에 설탕을 둘러줘야 해서.. 매장에서 마시는걸 추천!)

 
 

가격은 이정도면 홍대에서 꽤 합리적인 가격인듯 하다.

음료 메뉴 종류도 엄청 다양하다. 지난 여름에 수박주스 마셔봤는데 그건 가격대비 양이 너무 적었어....

(땡모반 마시러 태국가고싶다 ㅜㅜㅜㅜㅜ)

원래는 요부분은 트여있었고, 빵 종류는 다른 위치에 있었는데,

최근 마들렌이 엄청 화려해지고 가격도 올라가고 내부 좌석도 좀 조정이 되었다.

주문하는 곳과 좌석만 있는 곳이 나누어져 있는데 자리가 꽤 많아서 좋다!

그리고 인테리어도 주문하는 공간쪽 좌석은 어두컴컴해서 아늑하고

좌석만 있는 쪽은 휴양지에 캠핑 온 것 같은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서 좋다 !!

이날 갔을 때에는 어떤 어르신께서 화장실 문을 안에서 잠그시고 손잡이 잠금쇠를 열지 못하셔서....

한참 구출을 위한 소란이 있었다.....(화장실 문 열쇠를 마련하시면 좋겠다)

그동안은 별 생각 없이 개인카페겠지 하면서 다녔는데,

찾아보니 전문 바리스타 양성 기관인 퍼스트 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카페라고 한다.

지도에 검색해보면 전국에 몇 개의 같은 이름 카페가 검색되는데 아마 같은 계열이 아닌가 싶다.

홍대점 옆쪽에 보면 창업센터도 있는 것 같다.

우후죽순 들어선 카페들이 많은 홍대에서 그래도 커피맛이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곳 아닌가 생각한다.

 

 

 

 

 

2. #경의선책거리 #라포레스타

 

 

 

 

 

 

너티한 라떼를 좋아하는 나는 오늘도 넛라떼를 시켰다.

퍼스트커피랩이 아이스만 가능한 것에 비해 여기는 따뜻하게도 가능해서 따시게 주문!

 
 

메뉴판은 요기 !

 

주문하는 쪽에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적혀있다!

베이커리류도 케이크류와 마들렌 등등이 있다. 베이직한 느낌쓰 !

 
 

요기는 살짝 반지하 같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계단을 몇개 내려와야 한다.

실내 인테리어는 우디 + 내가 좋아하는 진녹색으로 묵직하고 아늑한 느낌 !

그냥 액자가 아니라 작품 느낌 나는 액자...(응?) 들이 여기저기 걸려있는데

그 밑에 작품 네임택을 넣을 수 있게 붙어있는 걸 보니,

뭔가 갤러리 였거나 갤러리 카페였을 것 같은 분위기.

여기는 신기하게 셀프로 마실 수 있는 물을 담아두지 않고, 정수기 시스템을 설치해두셔서 바로 받아마실 수 있게 되어있다.

넛라떼는 실제로 오독오독 씹을 수 있게 알갱이가 무척 많이 들어가있었고

그리고 음료 자체가 어어어어엉어어엄청 달았다....앗.......

퍼스트커피랩 너티크림라떼는 입구에 붙어있는 설탕 때문에 달지만 크림 자체는 엄청 달지 않아서 딱 마시기 좋은데.....요기 넛라떼는 내 취향은 아닌걸로............

커피 맛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마들렌도 커피도 퍼스트커피랩이 좀 더 내 취향이다.

그치만 차분한 모임이나 작업을 하기에는 안정되어서 좋은 분위기!

 

 

 

3. #우지커피 #망원

 

 

 

 

앞의 두 카페에 비해 확실히 저렴 !

망원의 모임 장소 근처에 있어서 가보았다~!

항상 친구가 사다주거나 배달로 마셨었는데, 직접 가본건 처음 !

키오스크에서 주문해서 바로 테이크아웃해도 되고 매장 안에 자리도 있다. 살짝 보니 계단이 있는 걸로 봐선 지하 공간도 있는 것 같았다.

 
 
 
 

#시그니처 메뉴라고도 하고 또 내가 너티한 라떼 못 지나치지..ㅎ

그래서 주문한 #피넛크림라떼

요 메뉴는 뚜껑을 안 덮어주시고 이렇게 주는 메뉴라 걸어가면서 흔들려서 모양 흐트러질까봐 호다다닥 찍는데

초점 어디갔니....ㅎ....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우지커피는 이 메뉴가 에스프레소 음료라고 설명을 함께 써놔주셨다.

에스프레소+크림+피넛알갱이+시럽+파우더 요런너낌.. !

사실 위에 올라간 파우더는 보고 살짝 당황했다..ㅎ 사진에서는 보고 크림인줄 알았는데 갑자기 파우더?!

여기도 생각보다는 단맛이 강해서 다시 간다면 라떼나 딸기음료 류를 주문할것 같다 !

그래도 망원 이 부근에서 원두 향 낭낭하고 맛있는 커퓌 !

새로 생긴 분위기 좋은 카페들도 꽤 있지만 가격이 쎄거나 커피맛이 그다지 취향에 맞지 않는 곳이 많아서

커피 맛도 가격도 괜찮은 우지커피 추천 !

너티 계열 커피를 마신다면 퍼스트커피랩 강추 !

묵직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공간이 필요하면 라포레스타 강추!

망원 한강 부근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괜찮은 커피를 원한다면 우지커피 강추!

그치만 너티 계열 라떼로 최근 마신 것 중에 가장 합리적으로 많이 달지 않고 양도 많은 것은 이디야......(읍읍) ㅋㅋ

주변에 워낙 카페가 넘쳐나는 동네이고(연희~망원) 프렌차이즈도 엄청 많고, 새로 생기는 카페도 많은데

맛 좋은 커피하는 카페들이 오래오래 잘 운영되었으면 좋겠다..!